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 당선인 인터뷰-①

삼호농협 조합장 당선인 황성오
[2023년 3월 17일 / 제408호]
이유리 기자l승인2023.03.17l수정2023.03.20 09:2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지난 8일 열린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에서 당선된 각 농협·축협·산림조합 조합장 당선인과 인터뷰를 통해 앞으로 4년 동안 만들어갈 각 조합의 미래와 비전, 계획 등을 들어봤다. 다음은 일문일답. (지면 사정에 따라 2회에 나눠 게재함. 순서는 무순) 

<편집자주>

 

삼호농협 조합장 당선인 황성오

당선을 축하드린다. 소감 한 말씀 하신다면? 

농업 농촌이 어려운 현실에서 조합원 실익 증진과 농협발전을 위한 그동안 추진했던 성과들을 보시고 저의 풍부한 경험과 리더십 그리고 강한 추진력을 믿고 선택해 주신 것 같습니다.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그러한 열망을 가슴 깊이 새기고 항상 전 조합원과 함께하는 삼호농협 발전을 위해 나아가겠습니다.

 

당선의 원동력을 꼽자면?

지난 조합장을 역임하면서 추진해왔던 조합원 실익증진 사업과 적절한 시점의 고정투자, 경제사업 확대를 통한 조합원 편익증진 그리고 사업 추진에 따른 각종 수상 실적과 삼호농협의 건전한 성장을 조합원님께서 크게 생각해 주셨고, 앞으로 점점 어려워지는 농업 환경 속에서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합원 실익증대, 원로조합원 섬기기, 여성농업인 권익향상 등 삼호농협의 미래 발전 공약들을 보시고 많은 공감을 하셔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선거 과정에서 조합원들의 여러 목소리를 청취하셨을 것이다. 삼호농협의 어떤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지?
선거운동을 하면서 조합원의 다양한 여론을 경청하였고 또한 상대 후보가 제기한 많은 공약도 나왔는데 우리 조합원에게 실익이 있는 사업은 적극 수용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무화과 수매가격은 대량 소비처 발굴을 통하여 생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농촌 고령화에 따른 복지 계획 등에 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 실익증진을 위하여 조합원 여러분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힘을 모아 당면한 현안들을 헤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임기 동안 주목할만한 역점사업이 있다면?

고령화와 농자재값 상승, 유가 상승, 경기침체 등 우리의 농촌 환경과 주변 여건이 매우 어렵습니다.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도 제가 공약으로 말씀드렸듯이 

첫째, 농산물의 제값 박기를 위한 대량 수요처를 확보하여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겠습니다.

둘째, 조합원의 고령화에 대비하여 농작업 대행 등 사업을 추진하고 경제사업  증대를 통한 조합원 실익증대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셋째, 건전경영을 통한 적극적 사업추진으로 총자산 4천억원, 상호금융 5천억원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넷째, 농촌의 고령화에 대비하여 노인 복지시설과 프로그램 다양화 등 원로조합원을 꼼꼼히 섬기겠습니다.

다섯째, 여성복지사업 확대 등 여성농업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섯째, 조합원 소득증대 및 안정적 농업경영을 위하여 교육지원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조합원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를 믿어주시고 지지해 주신 조합원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농업 농촌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리더의 좋은 영향력과 공감이 있다면 삼호농협의 발전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조합원님께서 응원해 주신만큼 그 이상으로 농업·농촌 및 삼호농협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조합원님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고 항상 조합원님 입장에 서서 행동하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조합원님들을 비롯하여 더 나아가 영암군민 여러분께서도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유리 기자  news@wooriy.com
<저작권자 © 영암우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 중앙로 17-1(2F)   |   대표전화 : 061-472-1470   |   팩스 : 061-472-1469
등록번호 : 전남 다 00347   |   발행처 : 영암언론협동조합   |   발행인 : 이경자   |   편집인 : 김경화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유리
기사제보 및 문의 메일 : news@wooriy.com
Copyright © 2023 영암우리신문. All rights reserved.